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를 사용하는경우,가끔 무한부팅현상으로,바탕화면으로 넘어가지구않구,안전모드화면중에 한가지를 고르라는 검은화면이 반복되어지는경우가있다.


이런경우에 포멧하구 운영체제재설치하기전에 읽어두면 도움이되는 글이다.


키보드자판의 f8은안전모드화면선택이 나온다.안전모드선택화면에는,안전모드,표준윈도우화면으로시작,마지막으로 성공구성,안전모드(명령프로프트사용)등 여러가지 선택항목이있다.



키보드자판 ctrl+alt+delete를 동시에선택하면 작업관리자창이 나타난다.이 작업관리자창의 파일-새작업은 바탕화면상태에서,시작-실행하면 나오는 실행창과똑같은 창이다.작업관리자창은 꼭 바탕화면상태에서만 나타나는것이 아니라 컴퓨터의 바탕화면으로 넘어가지않는상태라구해두,작업관리자창은 실행된다.


작업관리자-파일-새작업을 선택하여 나오는 실행창을이용하면,시스템복원이가능하다.
c:\windows\system32\restore\rstrui.exe 를적어넣어준후,확인을해주면 시스템복원을할수있는 창이별도로 나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처럼,컴퓨터의 안전모드선택화면에서 안전모드화면으루 컴퓨터가 들어갈수없는경우,안전모드(명령프롬프트사용)이라는 항목을선택해주면,컴퓨터바탕화면에 커서가 깜빡거리며,검은화면상태로 그대로있다가,명령프롬프트창이 나온다.명령프롬프트창에 뭘적어넣거나,그럴필요는없게구,간단히 검은화면상태에서 키보드자판의 ctrl+alt+delete를 동시에선택해주면,위에그림에서처럼 작업관리자창이 나타난다.작업관리자-파일-새작업을 선택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작업만들기창은 실행창과 똑같은기능을한다.나타난 새작업만들기창에 c:\windows\system32\restore\rstrui.exe 라고 적어준후,확인을해주면,컴퓨터 바탕화면상태에서 할수있는,똑같은 시스템복원창이,바탕화면으로 진입하지않은상태에서 복원할수가있다.일반적으로 무한부팅상태에 빠졌을경우,잘생각나지않을때는 간단히 윈도우,시스템32,레스토어라는 경로명만 외우고있으면,쉽게 대처할수가있다.


레스토어란 의미가 복원하다라는것이므로
,레스토어폴더안에있는 복원실행파일인 exe가 들어있으므로,시드라이브아래 윈도우폴더아래 시스템32폴더아래 레스토어폴더아래 복원실행파일이 들어있다라구 생각하면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