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를 하려면,항상 쳐다봐야하는것이 모니터화면이다.모니터 화면의 유리처럼 보여지는 부분을 보다보니,

이것은 어떤것이 합쳐져길래 화면이 투영될까 궁금증이 생겨서 직접 모니터의 패널속을 분해해보았다.


일반인들이 패널속을 들여다 볼일이없기에 나라도 들여다 봐보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실행해보았다.


재미난것은 유리처럼 이루어진 패널속에는 뜻밖의 것들이 들어있었는데.......



컴퓨터를 켜고 웹셔핑을할때 유리면속에는 무엇으로 구성되어있길래 유리처럼 보일까? 정말 유리로 구성되었을까,아니면? 해답은 아래의 사진들을 통하여 알수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 유리면을 감싸는 쇠조각부분(?)을 들어내야 그안에 뭐가 있는지 알수가 있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은부분을 들어올리자 키보드위에 덮는 비닐같은 투명한 순백색의 사각형비닐이 덮여있었다.3겹으로 덮여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겹의 비닐을 치우자,밑에 유리같은 단단한 무엇인가 모습을 드러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무엇일까,나무토막일까,유리일까? 아니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들어서 옆으로 세워봤더니 제법 뚜거웠다.사진을 보면 패널안은 유리가 맞는가보다라고 언뜻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지만,틀렸다.저것은 유리가아니라 사각형의 뚜거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백색투명의 플라스틱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널은 유리로 구성되어 있을것이라고 단순히 생각하는분들은 이제 본질을 알수있을것이다.패널속은 유리가 아니라 저렇게 3장의 투명한 비닐과 하나의 뚜거운 투명한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다는것을.......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