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의 기억

인연 2008. 9. 1. 14:34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이너스통장에 대한 추억을 적어보려고한다.예전에 그러니까,주식시장에서 경기은행이 상한가를치며 매매가 마무리되었는데,장이 끝난후 퇴출은행명단에 경기은행이 있었다.


휴지조각이 될 은행이 주식시장에서의 마지막 매매기록은 상한가를 기록하며 상장폐지가 되는 웃기는 그런시기였다.


요즘에 은행권의 마이너스통장 개설자격은 직장도좋고,신용도가 좋은사람만이 만들수 있는것처럼 이야기하지만,그때는 그렇지 않았다.




주위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으레 한 두개씩 만들기에,쓸필요가 있어서가아니라,남들이 만드니,덩달아 나도 만들고 싶어서,무작정 아침부터 비오는 날 면바지에 티를 입고 비를 졸딱맞으며 사육신묘지가있는 쪽에 지금은 국민은행으로 바꼈지만 주택은행이 있었다.


은행창구에가서 앉아있는 남자직원에 "마이너스통장을 만들고싶은데요" 했다.저희 은행과 거래실적이 있으세요? 아니요.예.적금이라도 든게있으세요? 없는데요.비졸딱 맞은 행색이 불쌍했는지 잠시 기다려보라고하고는 급여이체통장을 여기로 하겠다구하면 마이너스통장 만들수있다고해서,그렇게 하겠다고 하니.마이너스통장기능을 가진 현금카드를 만들어 건네주었다.


마이너스통장 만드는데 20분도 걸리지 않았다.막상 만들어도 뭔 필요가 있어서 만든게 아니었기에 쓸데는 없었다.집으로 돌아갈려고 두뻑,두뻑 걸어가다가 4거리에있는  바이더웨이 편의점에 들렸다가,앞에보니 신한은행이 있었다.갑자기 뭔 생각이 들었는지 그곳에 들어가서 마이너스통장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저희 은행과 거래있으세요? 아니요.그럼 만들수 없습니다.주택은행에서는 만들어 주던데요 왜 안되나요? 주택은행에서 만들어 줬다고요? 예  잠시만 기다려보세요,그럼 만들어 드리죠하고는 주택은행과 똑같은 액수의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주었다.결국 지금까지도 나에게는 마이너스통장이 2개가 있다.


괜히 금융권에서도 빌릴수있는것을 높은이자를 주며 제 2금융권이나 사채를 빌리는분들에 도움이 될까하고 나의 경험을 통하여 은행에서 마이너스통장을 쉽게 발급받을수있는 방법을 적어 놓으려고한다.


첫번째:은행에 가는날은 비오는 날을 택하고,
두번째:우산은쓰지말고 일부러 비를 좀맞고 추레한 스타일로
세번째:아침,오후중 아침에 은행을 찾아가면  만들수있는 가망성이 많다.
네번째:여러은행에 만들경우는,다른은행에서 만들어준것이 있다라는 말이 효과적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