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윈도우pe로 부팅했을 때 무선인터넷이 간혹 안될 경우는 무선인터넷드라이브를 윈도우pe가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이기에 윈도우pe화면에서 장치관리자를 살펴보면 의문부호가 있는 802.bg wlan같은 항목이 보인다.

드라이브 업데이트항목을 선택하여 찾을 장소를 지정하여 원래 노트북에 장착된 무선랜에 맞는 윈도우pe 바탕화면에서 무선랜드라이버를 설치해주면 된다.

윈도우pe를 설치하는경우 grub4dos설정을 올바르게 했는데도 usb부팅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는 이것저것 오류를 찾으려고 하지 말고, 부팅이 안되는 usb종류를 로우포멧시켜서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usb로 부팅되어짐을 알수가 있다.

 

마찬가지로 하드의 종류와 상관없이 로우포멧을 usb선 방식으로 연결하여 해주는게 더 빠르고정확하게 됨을알수가 있다. 프리웨어인 hddguru에서 배포해주는 4mb정도 크기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usb이든 하드가 어떤방식의 하드이든 검은 도스화면상태가 아니더라도 윈도우바탕화면 상태에서 로우포멧을 간편하고 빠르게 할수가 있다. usb연결방식이 데이타케이블연결 방식보다 로우포멧을 하는경우 더 편리하고 빠르며 간단함을 알수가 있다.

 

이전글에도 이야기했지만 한번 usb로 부팅되도록 설정되어진 usb는 이후에 어떤자료를 넣든 상관없이 자동적으로 부팅설정과정은 불필요하고 다양한 자료를 저장하고 사용할수가 있다. 이동식디스크를 계속 부팅디스크로 사용하기위해서는 기타 버전이나 자료들을 저장하면 오류나 이상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기에 usb 저장공간이남아 있는한 꽉꽉채워 넣어서 보관하면 된다.

 

 

 

 

 

윈도우xp를 사용하는 나로서 껍데기만이라도 최고의 윈도우 상위버전을 사용하는 척(?) 하기위해 컴퓨터 바탕화면을 윈도우9 배경화면들을 만들어 봤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