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회면을 봐도 돈에 관련된 이야기,경제면을 봐도 돈에관련된 이야기,돈에 환장한 사람들이 많은가보다.돈이 뭐길래 그런 생각이 든다.


오늘 행복을 만들어내지못하는 사람이 어느날 갑자기 통장에 100억이 생긴다고해서 행복을 만들어낼수있겠는가,그런생각을 해보면 전혀 그럴거같지가 않다.


아마도 돈이 없어서 행복하지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돈벼락을 맞아도 환경적으로야 달라지겠지만 행복은 얻을수 없을거같다



어느 남편의 지갑에 손으로 쓴 2억짜리 가짜수표를 넣고다닌다는 글을 읽다가 드는생각이 정말 행복한분들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따지고보면 진짜 100억짜리 수표를 지갑에 넣고다닌다해도,그자체는 종이쪼까리일뿐이다.100억으로 뭘하겠다라는 목표가없다면,있어봐야 뭔 소용인가? 하루 6끼를 먹나? 돈에 환장하면 행복이 생길거라고 생각하는분들을 위하여 만들어 보았다.인쇄해가지고 지갑에 넣고다니면서 진짜처럼 생각하며 다른것에 한번더 신경쓰며 살아갔으면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간의 삶은 3가지일뿐이다.태어난다-산다-죽는다.돈주면 태어나나? 돈주면 사나? 돈주면 죽나?결과적으로보면 돈이라는것은 필요한만큼 삶에있어 저절로 주어진다고 볼수있다.


어째서 저절로냐라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산 입에 거미줄 안친다" 는 조상님들이 수천년 내려온 경험의 산물로 말해주고있잖는가,돈없어서 못살겠다,진짜냐? 그렇다라고 대답이 나온다면,스스로 무엇을 추구하는 인간의 삶을 살아가고있는지 한번쯤 생각해 봤으면한다.


어떤 영화의 한대사가 생각난다."정말로 원하는것은 절대 놓치지 마라" 여기서 정말로 원하는것에 기준을 "돈"에두는 생각을하는 사람이있다면  인생이 망조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