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몇일전부터 글을 발행했는데 다음블로그뉴스 목록에 글이 나타나지않아 발행했던글을 다시 불러오기한후.재발행하면 그제서야
다음블로그뉴스 글목록에 나타났다.


잠시 오류가있었나보다하고 생각했는데,계속해서 한번쓴 글을 저장하고 동시에 발행하면
다음블로그뉴스에 글목록이 나타나는게아니라,


다시 글을 불러오기한후 재발행해야 다음블로그뉴스 글목에 정상적으로 나타났다.왜 이런 오류가 계속나타날까하고 생각해보다,


플러그인설정이 문제가있나하고,다음블로그뉴스 플러인목록의 사용중을 선택하여 미사용상태를 만들었다가,다시 사용중으로 설정하려니,"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속시도해봐도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길래,티스토리를 아울러 관리하는 다음고객센터 전화번호인 080-677-3355에 15:51분에전화하여,제 컴퓨터문제인지 아니면 다음블로그뉴스보내기 플러그인에 무슨 문제가있는건지 살펴봐달라고했다.

상담하시는 분이 자신의 컴퓨터에서 확인해보겠다고,사용중인 블로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말해달라고 했다.상담하시는분의 컴퓨터에서 나의 블로그에 들어가서 플러그인을 설정해보니 똑같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온다고 하면서,
담담자분에게 알아보고 전화를 해드리겠다고 연락처를 남겨달라고 하였다.

잠시후인 16:04분에 02-6922-7500 표시전화번호로 전화가왔다.이번에는 다음에 사용중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해서 가르쳐줬는데,이번에도 로그인해보더니,
다시 담당자분에게 알아본후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하였다.

18:33분,기존에 작성했던글을 재발행해보니 다음블로그뉴스플러그인과 연동되어 티스토리에 적어서 잠겨있던 15:21분에발행했던 글은 다행이도 티스토리 글목록에는 나타난다.다음블로그 뉴스보내기의 플러그인이 어떤문제인지는 모르지만 다음블로그뉴스보내기 플러그인이 오류를 발생시키고있음을 알수있는데,연락 드리겠습니다이후 아직까지 함흥차사이다.다음블로그뉴스보내기 플러그인기능이 아직까지 문제가 그대로이고,무슨오류인한 문제인지,이포스팅에 나중에 추가하여 기록해두려고한다.

상담하면서 알수있었던게,동일 다음아이디와 블로그의 접속은 한개의 아이디로 동시 로그인되어도 사용될수있음을알수있었는데,상담하시는분에게 내가 블로그에 접속하구있는 상태에서 똑같은 아이디로 상담하는분의 컴퓨터에서도  블로그나 다음에 이중로그인하면 접속할수있는가 물어봤더니 가능하다라고 말해서 알수있었다.

마무리:,"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원인에 대한 답변이 안와서,이것저것 플러인그인을 설정하다가,똑같은 테스트용 예비스킨을 가지고있기에 그곳에서 플러인들의 설정상태를 비교해봤더니.마우스오른쪽버튼 복사금지기능과 관련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팸.불펌방지 플러그인 기능중 마우스 오른쪽버튼방지를 사용중으로한 상태에서,다음블로그뉴스 글보내기 플러그인 기능을 사용중이나 미사용으로 변경했을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문구가 계속생성 되고있었다.

결과적으로보면 마우스오른쪽버튼 방지를 미사용으로하면,다음블로그뉴스 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오류메세지를 나타내지않고 사용중으로 변경되어 졌다.

다음블로그뉴스보내기 플러그인기능오류문제의 원인에대한 ,우연히 일치로 마우스오른쪽방지기능이 해결책이된지도 모르지만,어째든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라는 오류문제가 해결이 되어서 기쁘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