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틈틈히 네이버지식인에서 답변했던 내용들을 찾아보다보니,네이버지식인 활동을하는 사람들중에서 심사를 통해서 1인당 200만원의 지식활동 후원금을 드립니다라는 경품행사를 하고 있었다.


경품응모하면 떠오르는게 싼티나는 경품들이 걸린 응모인 키보드,마우스,머그잔등은 쪼콤은 희망이 있겠지만,


비싼 노트북,카메라,승용차,황금,아파트같은 경품행사같은것은 경품담당자가 아는사람끼리 샤뱌샤뱌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는터라,


그런거 공짜로 얻으려고하는것보다 하루에 100원씩이라도 스스로 모으는 행동을하는것이 그러한것을 얻을수있는 더 빠른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네이버 지식인후원금 행사가 샤뱌샤바한다는게 아니라,어쩐일루 이런 행사를하는가 궁금해서 내용을 살펴봤더니 역시나 개이버다웠다.응모조건이 지식인의 등급 고수이상,지식에대한 열정을 잘 표현할수 있는 지식in내의 베스트 나의답변 10개,한마디로 네이버지식인 활동을 열심히하는 사람들중에서 심사해서 200만원의 지식활동후원금을 준다는 소리일뿐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시간날때 틈틈히" 나도 배우면서,남들에게도 도움이 될수있다면 단지 그러한 생각으로"네이버지식인 답변활동을 했을때 천개이상의 답변을 해었다.시간이 지나서 실체를 파악하게되었는데,수많은 이용자들이 순수한 지식열정으로 활동한 그 모든 열매를 닫힌 검색으로 오직 네이버라는 회사의 배만 부르게해준 결과였다는 점이었다.


네이버 지식인 후원금  200만원을 타고싶어 경품에 응모하는분들이 있다면 나의 경험을 통하여 봤을때 차라리 스스로 블로그를 만들어 자신의 지식을 전파하는것이 더 빠르게 200만원을 얻을수있는 지름길이라는 점이다.


나의 경우는 네이버지식답변을 달아주는 그 열정으로 나의 블로그에 지식을 적어 놨는데,그 열매는 나에게로 돌아왔고.더 많은 분들이 열린검색속에 찾아볼수있었는데,네이버의 지식후원금 200만원짜리 쇼를보면서 웃기지도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평소에 대다수인 평범한 지식인이용자들에게 열매의 혜택을 나눠주는것에는 인색하고,등급이 고수이상,지식in내의 답변 베스트평가 답변수가 응모조건이라니,지식열정의 순도를 등급으로 측정하여 응모를 제한한 발상도 그렇고 참으로 개이버스럽다.


까놓고 이야기해서 네이버는 놀부다.자신의 배만 부르게하는것에는 득달같으면서도,대다수 이용자들이 혜택을받을수있는 방법에대하여는 원천적으로 폐쇄지향적이라는 점이고.200만원짜리 쇼할거면 대다수 순수한 지식열정을 가지고 답변해주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단돈 오만원짜리 상품권이라도 선물해라.


네이버지식인에서 어느정도 활동해본 사람이 스스로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했을때,저 상금 200만원이 얼마나 웃기는 액수인줄 알게된다.나같은 허접한 지식인활동자도 예전에 네이버지식인에서 답변 달아주었던 가치의 시간만큼 블로그라는 툴에 시간나는대로 틈틈히 적어놓았을때 저것보다 몇배이상의 더 많은 열매가 나에게로 돌아왔다.


개이버는 지식인 활동자들이 순수열정으로 만들어진 지식인의 닫힌검색을 열린검색을 지향해야하며,또한 평범한 일반 대다수의 지식인이용자들이 혜택을 받을수있는 경품행사를 하는것이 더 낫을것이고 아울러  겉으로만 지식열정 어쩌구하며 그 열매를 지식인이용자들이 얻을수있는 구조를 닫아놓는 이중성의 개이버사고의 전환이 웹이나 블로그발전을위해서도 좋다고 생각하며,구글의 모토 10분의 1이라도 닮고난후에 지식열정 어쩌구,그런 쇼를한다면 이해라도 된다.우리나라에있어 블로그발전을 막는 가장 나쁜 요인들중 하나가 개이버라고 나는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