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나리를 아시나요?

인연 2008. 5. 19. 22:4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자들을 위한 성인용품을 수입하지못하도록 관세통관을불허하는것은  위법이라는 법원의 판결기사를 보다보니,엉뚱한 둘리같은 kungmi ,갑자기 "날나리"라는 단어가 생각났다.


일상생활속에서는 자주쓰이는단어인데두,아무리 사전을 뒤져봐두,존재하지않는단어였다.


개념적으로 날나리라는 단어는,여자에게는 몸이헤픈여자, 남자는 플레이보이(?)정도의 의미를가지는 단어인것같기는한데,어디에두 날나리에대한 근거나 근원을알수가 없었다.



근원이 없다면,다양한 의견이 나올수있는 단어이기에,나름대로의 날나리의 근원에 대하여생각해보았다^^
날나리를 이르는말은,태평소라는 악기가있었다.태평소는 몽골의 음악악기라는 별칭을가지구있기두하다.날나리는 이국적이다라는것을 포함한다구보면 ,평범한대상보다는,색다른대상행동을하는 사람에게어울리는 단어일것같다.


이정도가지구는 날나리의 근원을 생각해보았다구 말하는건 부족하기에^^,한참을 날나리,날나리,날나리....... 입으로 100번정도 계속외워나가보니 혀가꼬이면서 날나리..나알리.. 나아리..나가리, 엥,계속입속으로읍조리다보니,나가리로 변하는것이었다.


나가리하면 화투패에서 무효판을 의미하거나,어떤것을 예약이나 약속했는데,깨진경우를 말하는데,날나리가 그렇다면,우리말로 쉽게하면 "말짱황", 과정은 어찌되었던 결과는 무효가되어버리는 그런사람을 이르는의미에서 나왔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날라리=나가리=말짱황,그렇다. 나가리의 언니,오빠가 바로 날나리였던것이다.^^;;좀황당한 근원풀이라해두어떤가,날나리라는 단어는 실생활에쓰이는데,사전에서조차 없을뿐아니라 어디에두 그에대한 근원이나 근거를나타낸것이 없기때문에,날나리라는 단어가 어디에서 연유가되었는지는,나도모르구,그대두모르구,전부모르기때문에,다양한 의견을 생각해보는길뿐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