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꿈과운세는 과학인가,미신인가에 대하여 살펴보자.기독교이든 불교이든 모든 종교는 사람의 앞일에 대하여 미리 예시해주는 능력이 있다고 쓰여져있다.


그 명칭을 예언자라고했든,보살이라고했든 상관없이,선의로부터 오는것이든 악으로부터 오는것이든,어찌되었든 그 존재를 분명하게 인정한다.


독실한 종교인들이면서도,우리나라의 대통령들조차도 대통령이 되기위하여 자신의 부모묘를 이장하는 행동같은것은,그렇게하면 잘된다라는 현실에서 비롯된것이다.



이처럼 뭔지는 모르지만,사람을 께름직하게하는 현상들이 현실속에는 존재하고있다.꿈은 과학적분야로 연구 되고있고,꿈과 관련되어 현실에서 나타나는 현상은 수많은 사례들속에서 다가올 일을 미리 알려주었음을 알수있다.일례를 들어보면 뱀이 상징하는것은 죽음이다.




아파트같은곳에는 희귀하지만,일반 개인주택같은곳에는 뱀이 나타나는 경우가있다.우리 선조들은,현실에서 뱀이 특정한 장소를 돌아다니면 가족중에 사고나 죽는사람이 생긴다는 경험이 전해져 내려왔다.이럴경우 가족이나 친지들에게 운전이나 기타 외출시 보름정도는 더욱 마음에 신경써 예방하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것이 좋다.



에이,난 그딴거 안믿어라고 생각하는것만큼 어리석은것도 없다.현실속에서 내려져오는 금기속에는 뭔가 모를 께름직함이 현실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았기에,조심하는것이 좋다고 하는것이다.이성으로써는 도저히 이해할수없는 분야가 종교적인부분이다.이성으로 이해가 되는 종교라면,궁극적인 종교로써의 가치를 가지고있지 않다고 볼수있다.


종교의 궁극적단계에서는 이성이 아닌 믿음으로써 믿어야할 구절이나 부분이 어떤 종교이든지 존재한다.과학이 밝혀낼수가 없다하여,존재하지 않는것은 아닌것처럼,현실에는 존재하나,뭔지를 알수없는것 그렇기때문에,깨름직하구,안좋다는 현상에대하여 구지 무시하여 화를 자초하는것보다는,신경써 조심하려는 마음자세가 바람직하다.꿈과운세는 과학인가로 해석하려 하지말고,현실이다라고 이해하려고 해야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