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발랑:순박하거나 순진한면이없이 약아빠진 모양까지다:나이에 맞지않게 생각하는게 빈틈이없다


발랑까지다:순박하거나 순진한면이없이 약아빠져 빈틈이없다.


발랑까지다라는 말은 흥부와놀부에서 흥부의 모델만을 추구했던 예전에는 안좋은의미였지만


놀부의 모델도 추구하는 오늘날에 현실에서는 어쩌면 칭찬이 되어 버린지도 모른다.

.


요즘 블로그뉴스는 발랑까진것을 추구하는 부류들이 많아졌다.어리숙하게 이것도,저것도아닌것이 아니라 발랑까진의 의미에맞게 확실하게 발랑까진분들이 많아졌다는 의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뉴스에 참여하는 기자블로거와 일반블로거의 논쟁이 한창이다.서로 장단점이 다있기에 서로보완적인 관계를 지향해야지,어느한쪽이 더 유리한위치에 있다는 그런 논쟁은 쓸데기없는것이다.단지 차이가있다면 발랑까졌냐vs덜발랑까졌냐의 차이일뿐이다.


나는 발랑까짐을 추구한다.내가 발랑까짐을 추구한다고,덜발랑까짐을 추구하려는 분들의 생각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발랑까질것인가,그렇지않을것인가의 선택은 그것이 좋다.안좋다라는 이분법적으로 볼게아니라,자신의 생각이나 처한위치에 맞게 추구하면 될뿐이다.


발랑까진 기자블로거들이,덜발랑까진 블로그뉴스를 종횡무진 돌아다니면 서로 배타적일수도있겠다싶지만,세상사의 이치가 발랑까진것들이 있어야,덜발랑까진것들의 아름다움도 느낄수있는것이기에,서로상호보완적인 관계라는 인식을가지는 긍정적방향으로 발전해나갔으면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