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털사이트등에 표시되는 다양한 신문사들의 기사들을 선택하여 읽다보면 게제된 링크의 기사를 선택하여 들어갔을때

가끔 "인터넷 사이트를 열수없습니다.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창이 뜨면서 확인을 선택하면 "페이지를 표시할수없습니다"라는 새창이 표시되어지는 경우가있다.

때때로 한두개 기사정도이니 익스플로어 오류인가보다하고 안보면 되지하구 넘어가곤했는데,가끔  꼭 읽고싶은 기사인데 그런경우가 나타나면 짜증이 난다.

익스플로어오류인가보다하고 그냥넘어가기보다 해결책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해서 실행에 옮겼다.


먼저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신문사기사들의 웹사이트들이 보안이나 악성코드등에 취약하여 감염된 상태이니 오류현상이 나타나는것은 어쩔수없다라는 이따구 논리는 무시하기로하고 정상적인 기사내용을 볼수있으면 족하다.아래의 비교그림을 통하여 브라우저를 바꾸었을때 정상적으로 볼수있는지 테스트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처럼 나타나는 오류현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그림처럼 포털사이트에 브라우저를 검색하여 익스플로어가 아닌것을 다운받아서 깔았다.구글크롬를 받고 각 검색포탈을 한곳에 모아놓고 사용하니 주소창을 이용할일이 거이없어 편리하였다.검색이나 기타 신문기사등을 읽을때 익스플로어에서 오류날때 구글크롬을 사용하면 빠르고 깔끔하게 읽을수있었다.같은기사를 익스플로어와 구글크롬에서 선택해서 불러왔을때 어떠한 현상을 보이는지 테스트해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익스플로어에서 열었을때 "작업이 중단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 창이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크롬에서 창을 열었을때 아무런 오류증상없이 깨끗하게 열렸다.

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고,구글크롬에서는 어떻게 오류없이 깨끗한 화면이 나타났는가에대한 의문은 아래의 설정을 통하여 알수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크롬에서도 익스플로어에서 나타나는 오류창을 대신하는 "경고:문제있습니다"라는 창이 나오는 경우가 있긴했지만,이런경우는 위에그림처럼 스패너아이콘모양을 선택한후-옵션-고급옵션-피싱및악성코드차단 체크해제 해주는것으로 간단히 해결할수가 있었다.

익스플로어아이콘과 구글크롭아이콘을 바탕화면에 각각 만들어두고 검색이나 포털의 신문사기사등을 읽을때는 구글크롬브라우저를 선택하고,기타 글을 작성하거나 익스플로어가 더 편한 작업들은 익스플로어를 선택하여 사용하는것이 좋겠다.

익스플로어의 툭하면 나타나는 한글오류부터시작해서 사소하게 나타나는 자잘한 오류들을 참고계속 쓸필요가없을만큼 다양한 좋은브라우저들이 배포되고있기에,오류가 나타날때는 적절하게 각브라우저의 장점들을 사용자가 필요한 작업에따라 브라우저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습관을 갖는것,사소하지만 인터넷사용에있어 큰장점이 될수있는 기본임을 기억하자.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