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식시장이나 환율상황등에있어 글로벌경제위기의 마지막종착점이 어디인가를 알아야 그나마 일반개미들이 주식이나 환율에서 총알받이로 사라지지 않을수있다.

지금의 글로벌위기상황은 미국경제의 경기침체로 인한 문제로 생각되어지지만,최후의 타켓은 미국을 향하고있는게 아니라,중국의 외환위기를 겨냥하고 있다는것이다.


세계의 굴뚝인 중국에서 뿝어져나오는 각종문제들은 글로벌경제위기상황에서 글로벌자본의 썰물처럼 빠져나가는 경우에있어




중국의 1조9천억의 외환보유고는 새발의 피도 안되는 허약한 거품경제를 중국이 가지고있다는것이다.글로벌경제위기가 심화되면 미국경제의 경기침체의 영향은 중국에게 직접적영향을 미칠뿐아니라 결과적으로 붕괴되는 시나리오가 진행될것이다.


중국관련주식이 폭락은 이제 시발점일뿐,마지막 타켓인 중국의 외환위기는 1조9천억달러로 막을수있는 글로벌경제위기가 아니다.미국경제는 겉으로보기엔 망가져가는것같지만,일종의 제로섬게임에서 최후의 승자가되기위한 시발점일뿐이다.마지막칼끝은 중국의 외환위기를 겨누고있다는것이다.중국의 경제에있어 글로벌자본의철수시작은 아직 진행조차되지않았다.


그러나 본격적인 경기침체인 글로벌경제위기상황에 들어간다면 마지막타켓은 글로벌자본의 탈중국화가 시작되어질것이다.최악의 시나리오가 준비되어졌고 그상황에 들어가고있다고 판단할수있다.미국의 주식시장의 패턴을보면 이미 제로섬게임이 시나리오가 진행되고있음이 확실해보인다.


우리나라는 이러한 시기에 큰그림을 대비하지못하고 미국경제의 일부분만을 생각하고 그것이 전부인냥 주먹구구식대처를 하다보면,외환보유고의 바닥뿐아니라 제2의 환란의 직격탄을 맞게될것이다.우물안 개구리식대처를 하는 경제팀을 빠른시기에 교체해야하며 시나리오대로 움직이는 중국경제의 환란에 대비하여 유로화나 엔화를 바탕으로하는 국가와의 연대를통한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여야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