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뜨거운 온수를 잘 만들어 주던 보일러가 갑자기 퍽~하는 소리와 함께 온도조절기의 전원이 나가버렸다. 일반전기의 퓨즈가 달린 누전차단기 퓨즈가 터질 때 나는 소리를 들어 본적이 있기에 퓨즈가 나가 버린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휴즈교체정도야 별거 아니다.

유리휴즈는 앞뒤의 모양과 상관없이 아무방향으로나 끼워 넣어 주면 되는 것이기에 보일러에 퓨즈단자를 열어 봤다. 보일러에는 기본적으로 자동차처럼 예비휴즈가 반드시 한 개 이상은 장착되어있음을 알 수가 있었는데 나가버린 퓨즈를 떼어내고 예비휴즈를 갈아 넣어주자 온도조절기의 전원의 불이 다시 정상적으로 들어왔다. 

이제 다시 뜨거운 온수로 목욕을 할 생각에 기분이 좋아지면서 가동을 시작하자마자 퍽~소리와 함께 다시 퓨즈가 나가 버렸다. 어쩔 수 없이 귀뚜라미에 a/s 신청해서 기사님이 와서 고쳤는데 바로 이 부품에 달린 전선이 전기적 합선을 만들어 냈었다고 한다. 

 

 

 

부품을 교체하자 언제 퓨즈가 나갔냐는 듯이 정상적으로 뜨거운 온수를 잘 만들어 내어 주었다. 나중에 부품상자에 쓰여 있는걸 보니 점화트랜스라고 적혀 있었는데 출장비와 부품비 포함하여 a/s비는 4만5천원이 들었다.

기사님 감사합니다하고 인사하고 보내 드린 후 10분정도 지나자 귀뚜라미 고객센터에서 만족은 1번. 불만족 2번 고객만족조사에 응해주십사하는 메시지가 왔다. 나에게 있어 만족이란 기준은 고장 난 부위를 제대로 고쳐주는 것이기에 1번을 적어 메시지를 보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