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스팔트도로가 아닌 눈이 많이 쌓이거나,빙판길인 도로의 오르막길을 오르는경우는

경사가 아무리 높다고해도 중간부분에서 차를 멈추거나,바퀴가 조금 미끄러진다고해도 개의치말고 한번에 올라가버려야한다.

만약에 오르막길 중간에서 멈춘경우라면 경사가 더 가파르더라도 더 밑으로 내려간후 한번에 올라가야한다.

4륜이 되는 자동차라면 4륜을 이용하면 좋은데 사륜구동인 경우 직선으로만 올라가는 경우는


효과가 좋은데 운전대를 회전을하면서 올라가는 경우는 2륜에비하여 더 미끌리기에,어느정도 미끌리는것은 무시하고 올라가야한다.

오르막 상태에서 자동차 바퀴가 눈에 푹빠져거나,미끄러져 헛바퀴가 계속 도는경우 4륜기어만을 계속사용하여 빠져나가려고하면 더 상황이 악화되고, 조금만 발바주는 악세레이터에도 미끄러지는 반응이 생기기에 4륜과 2륜을 번갈아가며 기어조작을 바꿔보면서 빠져나가야한다.

일반적인 주행중 차가 빙판길에서 미끄러져 회전할때는 아무리 운전솜씨가 뛰어나다고해도 운전대로 자동차를 제어할 방법은 없기에,이런경우는 운전대에 신경을써 회전하는 반대쪽으로 돌리려고 신경쓸게아니라 브레이크 조작을 활용해야한다.

미끄러져 회전하는 자동차는 위급상황이라고 빨리 제동시키려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꽉 발브려면 안된다.이런경우 자동차 자체가 전복되어 더 큰사고 요인이 되기에 아무리 위급한 상황이라도 브레이크 살짝 지긋이 눌러주는 정도로 차가 더많이 밀리더라도 정지시키려고 해야한다.

이것은 평상시 눈낄에서 미끄러져 회전할때 어떻게 해야지 머리속에 암기해놓아 즉흥적으로 발이 대처하도록해야한다.차가 미끄지며 회전한다고 빨리 멈추게해야겠다든지,,운전대로 어떻게 해보겠다는 식이 미련한 대응은 하지말아야하면,중요한것은 브레이크를 살짝 발바야겠구나라고 머리속에 심어 놓아야한다.

자동차가 아무리 위급한 상황에 접하더라도 당황함을 누르고 0.5초만이라도 "별거냐,이까짓게"라고 여유를 가질수있다면 큰희생을 가져올 상황이라도 아주 적은 피해상황으로 스스로가 대처할수있게 해준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