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상 김만덕,역사드라마로 나온다니 관심을 가지고 1.2회를 시청해보았다.


대부분의 역사드라마가 그렇듯 무늬만 그럴듯하고 내용은 껍데기이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드라마의 전개나 내용들을 보면서


대장금이나 기타 용의 눈물등의 사극보다 스토리나 내용면에서 오히려 더나은  재미가 있었다.

2회의 마지막 장면이 대치장면이었는데,뭔가 꼬마애와 포돌이가 상관이 있는거같은 느낌!!



TV를 거이보지않는데,티브이를 시청할만한 가치를 생기게해준,거상 김만덕,토,일요일 밤이 좋은이유는 나에게있어,거상 김만덕을 볼수있는 시간이라는 것이다.역사에대하여 관심있는 사람치고,은광연세의 주인공 김만덕을 모르겠는가,그만큼 이 여성분은 조선시대,아니 우리나라의 5,000년 역사에있어,어려움과 고난을 극복하여 신분과지역의 벽을 허문 입지전적인 희생정신을 보여준 여인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국에 나이팅게일이 있었다면,우리나라에 김만덕이 있었고,외국에 테레사수녀가 있었다면,우리나라에는 김만덕이라는 여성이 있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