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성관광과 개성공단그리고 금강산관광에대하여 취하는 여러조치들속에서 북한의 저의와 그속에 담긴내용은 무엇인지에대하여 살펴보자.

금강산에서 여자관광객이 북한군에의하여 사살되었을때,북한은 사기업인 현대와의관계이기에,우리정부가 관여할사항이아니고,현대관계자와북한관계자의 조사로 충분하고,우리정부가 끼어들어 조사할 하등이 이유가없다라고하였으면서,

우리나라정부의 태도가 마음에들지않는다고 민간기업과 맺은 개성관광의 일방적폐쇄를하는 태도는,자신들이 필요할때만 같다붙이는 논리에 익숙한 집단임을 알수가있다.



금강간관광객사건처리 파트너와 대처방식이 북한이 주장하는것처럼 올바르다생각한다면,개성관광은 현대와북한간의 협정과계약으로 이루어진것인데,그것을 정치적문제와 연결하여 일방적페쇄조치를한다면,금강산관광사례와는 전혀다른,북한이라는 나라에대한 완전한 신뢰상실을표현하는것으로,이후로 어떠한 민간적인 교류나 사업을 투자할 기업이 없다는것을 분명히 알아야한다.


북한이 보증하는 민간기업과하는 협정이나계약은 아무런 가치나 유효적효과를 가질수없다는 일방적선언을 국제사회에 한것이다.북한이 협정과계약을 통하여했던 철도나 금강산관광,개성관광,공단등의 사업들이 공짜로행하여진것이아니라,수천-수조원이상을 투자하고 북한에게 뒷돈을챙겨 주면서 행한 사업들이었다.


한번에 뭉탱이씩 뒷돈으로 챙겨먹을 명분좋은,철도,금강산,개성같은것들은 다 얻어처먹었기에 북한입장에서는 다시 하나씩 새로 열어준다는 명분으로 철길열어줄때 얻어먹고,금강산이나 개성재개해줄때 한번더 얻어먹고,이런식으로 대갈박을 굴리는지모르겠지만,한번 닫히면 절대 그러한 사업들을 위하여 김대중처럼 국민몰래 수천억송금해주는 명분으로 두번 활용될수없음을 알아야한다.


한번의 잘못은 실수로 받아드려줄수있지만,두번의 실수는 실수로 받아드려지지않는다.닫으면,그것으로 김정일정권의붕괴될때까지 그러한 명분의 재개로 우리나라에 뒷돈받아 챙길수있는여지나 기타 다른 투자사업들도 완전히 닫혀버린다는걸 명심해야한다.


개성공단또한 부지조성과 기타협력사업으로 수천억이 들어갔지만,북한이 일방적으로 폐쇄한다면,앞으로 개성이든,민족이든 개나발이든,김정일정권의붕괴할때까지,두번다시 그러한 사업을해줄 우리나라 국민의 아량도,또한 김대중.노무현대통령처럼 욕먹을지라도,자신의 이미지를 희생해가면 그러한 길을 만들어줄 대통령도 더이상 우리나라에서는 나올수없음을 알아야한다.


스스로 모든것을 폐쇠.중단하고 때가되면 다시 하나씩 열어가면서 뒷돈챙겨먹을수있다는 생각을하는것같은데,우리나라 국민이 소대가리도아니고,어떤 국민이 두번씩이나 그런짓하라고 응원하고 협조하겠는가,북한이 분명히 알아야할것이 개성공단,관광,금강산관광등은 우리나라가 북한을 도와주려는 사업과관광측면이 컸지 북한의 노동력을 이용해먹거나,북한을 착쥐해먹으려고 한 사업들이 아니라는점이다.


세계 어느나라가,순수한 민족적입장에서 그런것을 해주겠냐는것이다.이것을 스스로 총을쏴죽이고 뺨을갈기면서 폐쇄해버리는 조치들은 두번다시 올수없는 강을 건너는것임을 알아야한다.앞으로 민족이니,동포니 해봐야 우리국민들에게는 북한주민과 이런폐쇄조치를 내리는 결정에 참가한 북한의 지배계층을 더욱엄격하게 구분하여 대응해야한다는 관점을 더욱 높여줄것이고,이로인하여 더빠른 김정일정권의붕괴를 가져오게될것이다.


민간기업들과 맺은 협정이나체결을 정치적이유로 한순간에 폐쇄해버리는 사고방식을 가진 북한지배계층은 민족과동포 그 어떤명분을 갇다붙인다해도 용서받지못할뿐아니라,앞으로 어떤나라가 그같은 사고방식에 동의하여 민간기업들이 투자해줄지 의문이다.


북한이 개성공단도 정치적으로 이용해먹을려는 생각으로 남겨두는것이라면 이번기회에 아예 다 폐쇄해라.어자피 북한이 하는 꼬라지를 봐서는 민간기업들이 투자한 계약이나 협정은 어느한순간에 다 날라갈가망성이많고,공단을 확대하여 일을 더벌려봤자 민간기업들이 투자한금액은 고사하고,설치한 자재나몸이라도 제대로 챙겨서 빠져나올수있을지도 의문이 되는 상황이기에 일방적으로 민족적 선의로투자한 민간기업만 피해를 보게 만드는 북한의 대처방식을 보았을때,그만두는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