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가을밤에 생각나는 소설장면이 있다.황순원의 소나기에서 그시대 상황상 시골소년에게있어서 무우가 어쩌면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에게 줄수있는 최선의 간식꺼리였을것이다.

소년이 무우 2개를 뽑아서 하나는 자신이 우걱,우꺽 잘씹어먹는데,무우를 받아서 먹던 윤초시네 증손녀 딸이"맵고 맛이없어"하고는 멀리 무우를 던져버리자,

(소녀가 이런소리를 하지않았다면 아마도 소년은 평소처럼 맛있게 우걱,우꺽 잘먹었을지 모른다) 소녀의 말에 맞짱구를치며,소녀가 던진 무우거리보다 맛없다는듯이 더멀리 무우를 던진다.



여기서 생각해봐야할게,소설에서 느낄수있듯이 윤초시네 증손녀와 소년은 살아온배경이나 집안이 차이가 많았다.대갈박이 꼴통인 소년이었거나,소녀에게 호감이 없었다면,자신의 환경에서 해줄수있는 무우를 맛대가리 없다고 던졌으니,자신의 성의를 무시하냐라든지,소녀에게 배불러터져구나라든지,암튼 그러했을것이다.

어린소년이었지만,이 차이를 저절로 상대방입장에서 배려하게한것은 소녀를 사랑하는 마음이었을것이다.황순원의 소나기를 통하여 좋아하는 남녀사이의 애정심리를 판단해볼수도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이 판단기준을 읽기전에 로보의 I`d Love You to Want Me란 노래를 함께들으며,읽어보면 더 이해가 쉬울것이다.


음식점에 연인이함께 식사하러 가서 여자가 시켜서 먹는음식이 맛이 없다고 하는 상황을 가정했을때


첫번째커플
여자:이 음식 별로인거같아 ㅡ.ㅡ;;
남자:이 음식 비싼거야, 맛없어도 그냥먹어
이런 반응을 보이는 남자는,이성을 좋아하거나,사랑하는게아니라 여자에대해서 물질적,육체적관점만이 중요한 감정을 가진남자이다.

두번째커플
여자:자기야 이거 맛없는데*^^*
남자:그래? 남은 음식 너꺼두 내가 다 먹어줄께^ㅡㅡㅡㅡ^
이런 반응을 보이는 남자는,옆에 있어도좋고,없어도 좋은상태인 의무적만남 상태의 감정만을 가지고있다.

세번째커플
여자:이 음식 맛이없네.......
남자:그래? 나도 별루 맛없긴한데 시킨건데 어떻게하냐,그냥 먹자*^^*
이런 반응를 보이는 남자는,당신을 좋아하거나,사랑하는 감정이 있다고해도,더좋은 여자가 다가오면,미련없이 떠날 남자로 결혼해서 살경우,정이 없는 남자가 될것이다.

네번째커플
여자:이 음식 왜 이렇게 맛이 없지?ㅡ.ㅡ
남자:(맛있다고 허겁지겁 처먹다,숫가락을 놓으며)하하하,진짜 이 음식 맛대가리없다.ㅡㅡ;;다음에 여기 오지말자 이런 반응을 보이는 남자,당신을 진심으로 좋아하거나,사랑하고있다.

다섯째커플
여자:이 음식 진짜 맛없다
남자:그래? 어이 웨이러~ 음식을 이따구로 맛없게 만들어주냐,사장오라고그래
이런 반응을 보이는 남자,여자를 좋아하거나 사랑하는감정은 전혀없고,일시적 호기심이나 과시욕대상으로 생각하고 있을뿐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