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중국의 원자바오가 보시라이는 책임져야한다라는 메세지를 날리자 마자,보시라이는 실각과 더불어 구속이 되었다.여기서 생각해 봐야할게,중국정치는 현직에서 물러 나더라도 막후의 막강한 영향력을 유지 한다는 점이다.



이러한 막후의 힘을 유지 시키는것이 물러나더라도 주요조직의 후임자의 임명에 대하여 절대적 영향력을 미치는것을 통하여,활용되고 있음을 알수가 있는데 우리나라 예전 내무부장관의 역할과 비슷한 지위를 가지는 저우융캉이 원자바오와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저우융캉:총리,이보시오,내가 보시라이 몇번을 조사 했는데도 아무 잘못이 없었다니까,왜 나의 후임이 될 보시라이를 못잡아 먹어 안달이오? 

원자바오:못잡아 먹어 안달이라니,책임질 일을 했으면 책임져야 한다는게 뭐가 이상하다는거요,뭘믿고,이리 오만방자 하시오?

저우융캉:오솔레미오 모르시오?오솔레미오 체면이 있지,보시라이 가만히 좀 나두시오.

원자바오:오솔레미오의 뜻이란 거요?......알겠소.

저우융캉:그럼 오솔레미오의 의사가  잘 전달 된것으로 믿고 가겠소.



이런 대화를 통하여 원자바오가 생각하길 현직에서 물러나면,막후에 권력은 고사하고,뒤통수 맡을수도 있다는 생각에,급히 후진타오를 찾아갔다.

원자바오:
타오주석,오늘 저우융캉이 보시라이 문제로 찾아와서 조직의 쓴맛을 보고싶냐고 충고하고 갔소.

후진타오:
총리의 뜻이 내뜻인데,총리에게 대들 정도면 내가 물러난  이후는 어떻겠소,이번기회에 확실하게 대드는 놈은 어떻게 된다는 것을 본보기로 해서 오솔레미오파의 막후는 이제 끝났고.새로운 막후 정치세력의 정점은 나라는 것을 분명하게 인식 시켜야 겠소.

원자바오:
막후가 누구인가에대한 분명한 메세지를 위해서는 공개적으로 대든 저우융캉은 살려두지 말아야 한다고 봅니다.

후진타오:이후로 그를 본 사람이 없는 형벌을 행하겠소.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