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식시장에대해서는 이야기해보려고한다.주식과 선물옵션분야는 나름대로 허짓거리철학이지만 가질만큼,기초토대와 경험을을 가지고있다.그렇기에 주식이나 선물옵션에대하여 헛소리하는 인간정도는 구별할줄안다.

내가 주식과 선물옵션을 예전에 실전매매를해봤을때,단지 그것은 하나의 사회공부의 개념이었지,목숨을 건다든지,몰빵한다든지하는 극단적인 개념하지않았다.그러나 그당시에,주식시장은 활활장이었는데도,개미들의 90%는 걸뱅이들이 되었다.

지금 주식시장이 하락장이라고해서 개미들이 손실을보는게아니라,잘나가는 활활장이라고해도 주식시장에서 개미들이 수익을 챙기는경우는 드물다.예전에 자살로 생을 마감하여 신문기사까지 났던분이 있었는데 팍스넷에서 00국수라는 아이디로 팍스넷게시판에서 주옥과같은 좋은글들을 올려놓았던 때였다.


그당시 이분이 올리는글을 읽다보면,참 정감있고,여유로운모습이 느껴지는 글들을 쓰셨기에,많은 팬들이 있었다.그러나 그분이 올린 주식시장의 시황관과 현실은 정반대로 움직였기에,그분의 글을 참조하여 따라 투자하던분들이 손해가 생길수밖에 없었다.그분의 글만으로 봤을때 흐르는 강물처럼 순한느낌의 순리적인 삶을 살아가는것같았다,


이분은 개미들이 폭삭망하든,뭐하든 자신들의 이익만된다면 주댕아리만으로 먹고사는 증권사직원이나 펀드메니저처럼 언행이 불일치했던게아니라,자신의 글과 행동이 일치되게 직접투자를 했던 모양이다.주식시장의 증권관련게시판들에는,자신의 이익을위해서,안산 주식을 샀다고한다든지,자신이 보유한 주식을 고가로 팔아먹기위해서,안좋은 회사상태도 좋다고 거짓글을 쓰는 언행일치가 안되는 인간들이 제일많은곳이다.


나중에 비극적인 자살로 생을 마감하셨는데,이분이 자살하기전에,자신의 주식관과 그리고 자신을 믿고 따라준 사람들에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말하고,팍스넷게시판에 자살예고 모습과사진을 올린적이 있었다.뭐 그까짓것,손해볼수도있지 죽겠다고 할필요가있겠는가 생각하면서 게시판글을 읽었었는데,진짜로 자신의 말대로 생을 마감해버렸다.


그분이 게시판에 마지막으로 남긴 글중에 기억나는 구절이 "우리나라에서는 활활장이든,하락장이든 개미들이 주식시장에서 이익을 볼수없는 체계이다"라는 그러한 요지의 글이었다.나도 그런생각이 드는게,어떤회사가 좋은기술이나 계약체결등 호재가 있거나,아니면 회사상태가 안좋은 악재가있거나,제일먼저 그회사의 경영진과가까운 사돈의 팔촌까지,그다음이 증권찌라시기자들,그다음이 ....... 맨 마지막에 개미들이 호재든,악재든 알구살때는 이미 정보가치가 없어진상태라는 것이다.


태생적으로 이러한 우리나라의 증권시장의 정보유통의 모습속에서는 개미가 이길수있는길은 극히 드물기에 활활장이면 개미들도 돈번다라는 개념은 틀렸다는것이다.활황장에서조차 버는 개미는 일부일뿐이다.주식과 선물옵션분야는 안전자산이아니라,위험자산이다.보장성이없기에 주식과선물옵션에 투자된 돈을 안전자산이라고 생각하는것만큼 어리석은것도 없다


비극적인 결과로 생을 마감했던 그분은,자신의 글과 그분을 믿고 투자했던 사람들에게 끼친 손해에대하여 언행일치하여 책임을졌는데,요즘 증권사들이 손해나서 항의하는 투자자들에게 공갈,협박까지 행하구있다는 기사를보니,주댕아리만있고.기본적인 투자자에대한 도덕적매너도없는 증권사라는 생각이 든다.


아래의 동영상은,그때 팍스넷게시판에서 자살로 생을 마감한 그분과는 또 전혀다른글을 올리며,주댕아리로만 나불거리며 개미들의 염장을 질렀던 몇몇분이 있었는데,그때 당시 팍스넷게시판은 이분들로 인하여 상당히 시끄러워었다,"몰빵,미수"의 천재적 소질로 매일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며,어리버리한 개미들의 눈을 돌게하셨던,아마 그분들의 투자방식에따라 "몰빵,미수"를 따라했던 개미들은 소주잔을 부여잡고,뒤안길로 대부분 사라졌을것이다.



그때 이분들에게 일침을 가했던,tv에서 나오는 성우들보다 더 목소리가 감미롭게 들리는분,아이디가 키움단껌이라는분이 계셨다.이분이 일침은 다시 찾아서 들어보니 꼭 주식뿐아니라,사회생활에서도 생각해볼만 내용들이 있었다.이 목소리의 주인공은 누구인지 모르지만,인간극장의 성우인 이금희 아나운서보다도 더 좋은목소리라고 지금도 생각한다.궁금하신분들을 위하여 그분의 말씀과 글내용을 함께 부가하여 놓는다.동영상은 내가 그당시 만들었기에 저작권은 있을수없다.^^*





팬티야,오늘도 여전히 안녕하구나
,항상변함없이 귀엽게 노는 너,정말 맘에든다.오늘오후도 몸을위해 공원에 나가서 운동좀 살짝 해주고 들어와라,나도 지금운동 나갈려던참에 니글보고 한마디한다.내일도 변함없이 아자,아짜,하자,니기미조또,쌍방울에 면팬티 화이팅해라,


항진아,이제 장난은 좀 삼가해주겠니,너하나때문에 팍스넷 데이트레이닝게시판이 이따구로 변해구나,팍스넷데이트레이딩게시판을 아끼는 한사람으로서 너무 유감이다.네가 정말 아무런 잘못이없다면,그래서 설령 다른사람들이 너에게 공갈,유언비어를 퍼뜨린다면,구지 거기에맞서 대응할필요가 뭬있겠니,들어간다,들어간다 말만 찌껄여놓고선,잠시후 다시나와서 글올리고 글올리고하늘걸 볼때,넌 지금 팍스넷을 이렇게 어지럽혀놓고,뒤에서 그걸 은근이 즐기고있는듯 하구나,그러지말어라,여긴 비록 상대방얼굴을 볼순없지만,오프라인으로 나오면 너희언니,오빠 혹은 어머니,아버지같으신분들이다.주식은 조용히 자신과의 한판승부이지,너처럼 말로 떠들면서하는것이 아니다.부끄러운줄 알고 반성하며 살았으면한다.


그리고 이곳에 계시는 회원여러분께서도 더이상 항진이에게 뭐라고 시비걸지맙시다.장난으로 비난하고 무시
하고 시비거는것,결국 나도모르는 사이에 스스로를 습관으로 물들이게하는겁니다.서로 도와주고 아껴주는 팍스넷데이트레이딩게시판을 만들어갑시다.이상은 키움단껌이 한마디 드렸습니다.안녕히~계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