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의 부품을 몇개 교체할게있었는데,자동차부품에 대하여 아는것도없고,그런것을 어디서 파는지,또한 산다고해도 어떻게 부품을 교체하는지도 모른다.


차가 고장나면 카센타에가서 맡기면 고쳐주기에 그닥 알필요 없긴하다.

주서들어서 자동차회사 직영정비업소에가면 부품을 살수있다는것을 알았다.

부품이름이 뭔지도 모르는 나였지만,자동차등록증만 있으면,정비업소에서 부품이름이 뭔지 몰라도 살수있다고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차 직영정비업소를 찾아가서 이리저리 둘러보니,정비하는곳과 별도로 부품판매하는 장소가 있었다.부품이름을 모르기에,부품을 판매하는 직원분의 모니터를 보니,자동차모델마다 부품부위를 볼수있었다.모니터화면를 보며,부품이름은 모르지만,내차에 맞는 부품을 쉽게 찾을수있었다.모니터에 나온 자동차모델 부품부위중에."이것 주세요"하면 되었기에,별다른 지식이 필요없었다.


산 자동차 부품을보니,순정부품이란 스티커가 붙어있었다.순정이 좋은것인지,나쁜것인지는 나알바 아니고,자동차가 고장나면 으레 가까운 카센타만 찾아 갔었기에,카센터와 직영정비업소를 비교해볼 기회가 없었다.


직영정비업소는 차가 고장나서 정비받으러 갈때만이 아니라,자동차부품을 살수 있는곳이었다.부품가격은 순정부품이라고 붙어있어서인지,생각외로 부품가격이 저렴했다.직영정비소의 모습속에 있는것들중 눈에 띄어던것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가 고장나면 가까운 카센타만 찾아다니던 나의 의식수준에 정비업소안에 pc방이 있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까이 가봤더니,기다리는 동안에 정비받는 사람들이 편의를 위하여,pc방이나 기타 사무업무를 무료로 사용할수있는 공간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좋아라하는 만화도 책장에 많이 있었다.차정비나 부품사러 말고, 만화를 무료로 보기위해서 일부러 들리고싶은 마음이 들정도로 웬만한 만화방보다 많은 만화책들이 책장에 빼곡이 차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에 관심이 많아서,자동차 직영정비소내의 pc방의 컴퓨터는 어떨가하고 살펴봤다.


사온 자동차부품은 부품이름도 제대로 모르는 내가 부품교체했을리는 없고,^^;; 가까운 카센타에 부품를 가져가서,아주저렴한 공임만 주고 교체했다.결과적으로 부품을 직접 자신이 구입하고+카센타에 맡기기와,처음부터 그냥 카센타에서 부품과공임모두 맡겼을때하고 비교하면 전자가 훨씬 저렴하게 들어갔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