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플래시에서 음악을 넣는법에 대하여 알고싶어요

플래시에서 음악을 넣으려면,파일-가져오기-라이브러리로 가져오기-하면 라이브러리에 음악파일이
생기게된다.이때"파일을 읽는데 문제가 발생하여 한개 이상의 파일을 불러 올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면서,라이브러리로 음악이 들어가지않을경우에대한 플래시 상식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래시 라이브러리에 사용할 음악을 불러들렸는데,"한개 이상의 파일을 불러올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는 이유는,기존에 만들어진 음악파일이,플래시툴에서 지원하는 압축방식에
맞지않기에 나타나는것이다.

어떻게하면 이런문제를 해결할수있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래시의 음악파일넣을때 이러한 오류가 나타날경우는
사운드확장자를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플래시툴에
맞는 음악파일로 변환해준다.

가장쉽게 바꿔주면서,무료인 프로그램인 골드웨이브라는
것이있다.변환할려는 음악을 open으로열어준후,save as라는
것으로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한후,음악파일이 확장자
wav를 지정한후,변환시켜주면 되므로,open과 save as
두가지만 알면 골드웨이브를 쉽게사용할수있다.




플래시의 음악을 넣는법에 대한 예제를 만들어 보여주세요.


 

위에 플래시예제처럼,플래시에서 세이프튀이닝을한후,적용해본 모습이다.
세이프 트위닝과 모션트위닝의 차이를 처음플래시를 배우는사람은 혼돈될수있다.
세이프 트위닝은 도형과 도형사이를 변형시키며, 움직여주는것이고,모션트위닝은 심볼
과 심볼사이의 객체를
움직여주는것이다.

그러므로,심볼로 만든객체를 세이프 트위닝으로 움직여서 만들어줄수는 없다.
심볼
은 트위닝을 해야할경우는 무조건 모션트위닝을 해야한다라구 이해하면 쉽다.

위에 플래시로 예제처럼,어떤 플래시가 한번만 작동하구 멈추게하려면,
플래시의 마지막 프레임에 액션속성에 stop();를 적어줘야한다.이때 음악과
플래시의 프레임이 똑같이 멈추려면,사운드를 라이브러리에서 스테이지로
마우스를 끌어서 이동시키면
,컴퓨터성능이 좋은것은 즉시,반응하겠지만
컴퓨터 성능이 좀 낮은사양인것은,약간의 인터벌이 생겨서,타임라인 레이어
상에 표시되므로,잠시기다리면,나타나게된다.


음악파일이 길이와  플래시재생 길이가 맞게하려면, 첫번째 플래시
프레임
을 선택한후,아래의 속성창을 보면 사운드부분이 활성화되어 표시되어져
있는데,그곳에서 동기화라는부분을 보면,시작,중단,스트리밍 3가지를 선택할수가 있다.
프레임첫번째에 시작을 선택해주고,프레임 마지막에 중단을 선택하면,음악파일이
플래시가  재생되어지는 구간까지만 재생되어 멈춰지게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