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에 나오는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어떤 윈도우 운영체제를 깔 아서 사용하면 좋을까라는 질문들이 많아졌는데 그에 대한 선택의 상식 글이다.

보안 때문에 xp를 버리고 상위운영체제인 윈도우7을 깔 아서 사용하는 사람의 생각을 들여다보면 이보다 더 어리석은 선택을 찾기 힘들다. 윈도우보안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xp를 버렸다면, 말 그대로 보안측면에 중점을 둔다면 당연히 7이아니라 윈도우8.1을 선택하여 설치해 사용하는 것이 정상적이다.

윈도우8.1의 보안 상태는 xp나 윈도우7에 비하여 월등히 높은 반면에 윈도우7의 보안능력은 xp보다 더 보안에 쥐약인 운영체제가 된 현실이다.

 

 

보안이 아니라 윈도우7을 쓰는 이유가 호환성이나 데스크탑모드때문이라고 한다면, 이미 윈도우8.1xp에서 보여주는 데스크톱모드가 기본으로 장착되었기에, 윈도우7에서 쓰는 화면이나 윈도우8.1에서 쓰는 화면이나 화면상으로 데스크톱 모드에서 일반인이 그 차이를 구별할 수 없다. 이 말은 윈도우7의 데스크톱모드를 쓸 거면 윈도우8.1의 데스크톱모드로 쓰는 게 그렇지 않는 것보다 부팅속도, 인터넷작업창속도,오류발생빈도,보안능력등등 세세한 부분까지 보면 10가지 이상의 장점이 윈도우7보다 윈도우8.1이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윈도우7을 사용하는 이유가 호환성을 주장하는 경우도 있는데 윈도우8 운영체제가 나온 지 이미 햇수로 3년이 넘었는데 윈도우의 일반제품수명주기가 5년을 기준으로하고 윈도우8의 나온 지 3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호환성 어쩌구하는 것은 지나가는 소대가리가 웃을 되도 않는 핑계일 뿐이기에, 윈도우8 호환성 어쩌고는 현재는 아닥해야할 시점이라는 것이다.

윈도우의 일반제품주기상 윈도우9가 나올 정도의 시간이 흐른 2014년의 시점에서 윈도우7이 윈도우8보다 좋은 이유를 호환성운운하는것만큼 웃긴 짓거리도 없다. 어떠한 항목으로 비교 해봐도 윈도우7이 윈도우8.1보다 더 좋을 이유가 없다.

특히 보안어쩌구로 윈도우xp를 버린 사람이 윈도우8.1을 선택하지 않고, 윈도우7을 쓴다는 그자체가 코미디이고, 윈도우8.1이면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데스크톱모드로 실행되는 윈도우8.1에서 xp에 비하여 익숙하지 않는 운영체제라서 윈도우7을 써야한다는 주장도 의미가 없다.

윈도우8.1 데스크톱화면에서 사용하는 것과 윈도우7 일반모드에서 사용하는 것과 시작단추밖에 일반인들이 구별할 수 없고 그것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작단추를 8.1에서 지원하여 사용할 수 있고

결정적으로 32비트 운영체제보다는 갈수록 64비트 운영체제가 실용화되는 현실인데, 64비트에 최적화된 운영체제는 윈도우7아니라 윈도우8.1이라는 사실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