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혼성그룹으로 태양을 상징하는 코요태의 원년멤버인 차승민,신지,김구가 부른 "실연"으로 그이후에 멤버변화가 있었지만 원년멤버보다 나은 멤버조합은 없었고 원년멤버들이 부른 "실연"은 한국의 반세기 가요사에 있어 혼성그룹이 부른 최고의 명곡 1위이기에 시대와 상관없이 사랑을 받을수 있는 한국의 자랑인 가수와 명곡이다.

걸그룹으로 최고의 명곡은 디바의 채리나가 부른 "왜불러"라는 노래로 채리나는 룰라멤버로도 활동을 했었는데 춤과 가창력에 있어 오늘날에 있어서도 넘사벽인 실력을 갖춘 인물임을 느낄수 있는 채리나의 "왜불러"는 떼창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낼정도로 걸그룹의 노래중에 세계에 자랑할수있는 가수와 레전드 명곡이다.

남자가수부분에 있어서 반세기 최곡의 명곡은 신중현의 "미련"이라는 노래로 이노래는 오늘날에 들어도 가사와 노래가 인생의 의미에있어 중요한 감동을 얻을수 있는 명곡이다.

여자가수부분에 있어서 반세기 1위의 명곡은 서영은의 "혼자가 아닌 나"라는 노래로 한국의 정과 한의 정서를 가장 잘표현한 노랫말과 한민족이 어떠한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강인한 민족성과 가장 잘어울어진 노래로 반세기 가요사의 마침표 명곡이다.

한국의 가요사에서 있어, "미련-실연-왜불러-혼자가 아닌 나" 4곡을 연속으로 들어보면 저절로 한국인의 혼과 정신을 느낄수 있고 세계의 어떠한 가수와 노래와 견주어도 자랑할만 가수와 노래들이기에 일생동안 이러한 노래들을 한번이라도 들어보지 못했다면 인생에있어 하나의 즐거움을 모르는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라고 말해도 이상할 것이 전혀없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