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가정에 인터넷이나 와이파이 사용을 위하여 설치되어 있는 공유기 들을 쉽게 볼 수가 있는데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공유기에 대한 궁금증이 의외로 많음을 알 수 있었다.

공유기를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일반 상식적 경험에 대하여 적어 놓으려고 한다. 공유기를 만드는 회사는 수십 개가 넘고 대표적인 공유기들로 아이피타임이나 삼성공유기등등을 알 수가 있는데 대부분 궁금해 하는 점이

공유기중에 와이파이 성능이 최고인 공유기가 뭔가요? 라든지 50평이나 백 평 정도의 매장이나 편의점 등에 와이파이존을 만들려고 하는데 그만한 장소에서 성능이 짱짱한 공유기는 뭔가요? 어느회사제품의 공유기가 인터넷이나 와이파이사용에서 제일 좋나요? 이러한 질문들이다.

내가 사용해본 공유기인 아이피타임,삼성공유기,넷기어,버팔로,등등 여러 가지 다양한 회사의 공유기를 사용해봤지만 그중에 최고의 성능의 인터넷상태와 와이파이를 보여준 제품은 사진에 보이는 종류의 공유기이다. 

 

2010년도부터 사용했으니 횟수로는 5년차에 접어드는 공유기인데 아직도 성능이 좋다. 가정집의 공유기중에 어떤 제품이 제일 좋나요라는 궁금증들이 많기에 이 괴물 같은 공유기의 와이파이 반경성능을 직접 실험해보려고

집주위 3집정도 떨어진 150m반경에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연결 상태와 동영상을 시청해보니 그 정도 반경에서도 와이파이 신호가 잡히며 끊김없이 동영상이 재생에 문제가 없었다.

어떤 회사의 인터넷을 설치를 전문으로 하는 기사들인지 상관없이 이것보다 더좋은 공유기를 설치해달라고 해보면 경험이 있는 전문가라면 그들의 대답은 이것도 보다 더좋은 일반가정에 설치되는 공유기를 찾기 힘들다는 대답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어느 제품의 공유기를 사서 쓰면 좋을까요? 와이파이 성능과 인터넷속도가 좋은 공유기 좀 추천해주세요? 이런 질문들이 많음을 알 수가 있었는데 

 

5년이 다되도록 단 1번의 고장도 없이 처음처럼 늘 그렇게 꾸준한 성능을 유지하여 사용하게 해주는 경험을 통하여 이러한 질문에 최선의 답이 LG전자에서 생산되는 NAPL-5000이라는 제품의 공유기라는 것이다.

혹시 이러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 KT인터넷을 사용하거나 SK인터넷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지역유선방송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유무선공유기는 그 회사에서 설치해주는 것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유무선공유기는 가정에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회사와는 무관하게 어느 회사제품이 것이든 성능이 좋은 것을 달아서 사용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