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방명록에 비밀 글이 달려있었다. 티스토리에서 내 블로그를 똑바로 운영하라는 그런 글인가 뭔가 ㅎㄷㄷ한 마음으로 방명록의 글내용을 읽어보니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와 운영을 나름대로 잘했었구나라는 느낌이 들게 하는 댓글이었다.

 

 

 

 

나의 블로그가 존재가치가 있다는 평가같기도해서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느낌. 방명록 댓글에 힘입어 티스토리의 밀어주기 기능을 나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고 사용해봐야 하기에 티스토리 밀어주기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글을 적어놓으려고 한다.

 

 

 

 

 

1단계는 위에 그림단계처럼 진행하면 되는데 자신의 블로그에 관리기능에서 플러그인 밑에 항목인 밀어주기항목이 보인다. 그곳에서 다음계정연결을 선택하여 그림단계처럼 설정해준다. 마지막 그림처럼 다음계정해제로 표시되면 올바르게 다음계정연결이 되었다는 표시이다.

 

 

 

 

 

2단계는 위에 그림단계처럼 진행하면 되는데 자신의 블로그에 관리기능에서 플러그인 밑에 항목인 밀어주기항목이 보인다. 그곳에서 밀어주기화면설정을 선택하여 그림단계처럼 밀어주기항목에 표시되는 세부항목의 이름 바꾸기를 자신의 개성에 맞게 수정할 수가 있다. 마지막 그림처럼 모든 수정이 마무리된 후 저장을 누르면 위에 그림처럼 밀어주기화면 수정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나고 확인을 해주면 올바르게 밀어주기 화면설정을 했다는 표시이다.

 

 

 

 

3단계는 아래 그림단계처럼 자신이 블로그에 글을 적을 때 밀어주기 기능을 글내용에 표시하고 싶을 때는 글을 적는 포스팅화면상태에서 오른쪽 절대주소 아래 항목에 밀어주기-이 글에 지원금 받기를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글내용의 위치에 밀어주기위젯을 표시해 줄 수가 있다.

 

밀어주기위젯을 글내용의 맨 마지막에 위치하지 않고 3단계 글내용 위에 위치시킨 것은 이렇게 자신의 원하는 위치에 임의적으로 보여줄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티스토리의 밀어주기기능은 2단계설정만 해두면 설정이 마무리된 것이고 3단계는 자신이 블로그에 글을 적는 경우에 필요에 따라 임의로 적용하여 밀어주기위젯을 표시하는 것임을 알 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