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말벌은 사람의 체질에따라 쏘이면 위험한 상황이 되기에 주택가 주위에 있는 말벌집의 제거는 방치가 아니라 제거를 해야만 하는 문제이다.

말벌집을 제거하는 모습을 티브이등에서 보면 완전무장한 옷으로 제거를 하는데 이왕이면 안전복장을하고 제거하는 것이 좋지만

 

그럴만한 환경과 조건이 안되고 특히 말벌을 술이나 식용으로 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단지 제거하여 없애려는 생각이라면 마트에서 파는 바퀴벌레용 컴배트 한통을 사다가 머뭇거림없이 말벌이 무슨 상황인지 이해할수도 없을만큼 충분하고 확실하게 말벌집을 향하여 스프레이를 분사해버리면 된다.

이때에 유의해야할 사항은 말벌이 사람을 공격할 것이 무서워 찔끔 찔금 분사하거나 한번에 충분한 양을 발사하지 못하면 말벌들이 당황하는게 아니라 상황을 파악하여 공격자세를 취할수가 있기에

말벌집에 붙어 있는 말벌들이 사방으로 퍼져 나갈때까지 계속하여 분사를 해주면 말벌들은 컴배트 스프레이를 일차적으로 피하려고하지 공격할 생각을 하지 못한다.

충분히 뿌려준후 분사중에 사방으로 도망간 말벌들이 다시 말벌집으로 돌아와 상황을 파악하려하기에 그자리를 피했다가 다시 가서 말벌집을 확인하면

사방으로 도망갔던 말벌들이 말벌집 근처에 모이지 않고 사라져 버렸다면 충분한 양의 컴베트를 뿌린 것이고 제거에 성공을 한것이다.

 

말벌집 근처로 말벌들이 다시 모인다면 충분한 양를 분사하지 않았다는 것이기에 다시 뿌려서 얼씬을 하지 못하게 해야한다.

말벌들이 사라진 말벌집은 위험성이 없기에 막대기로 때리면 떨어지고 버리면 된다. 안전복이나 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에 어쩔수 없이 스스로가 제거를 해야할 상황이라면

이러한 식으로 제거를 하면되고 안전복과 장비를 갖추어 제거하는 경우에는 두려울 것이 없기에 어떠한 방식으로든 편한방식을 선택하여 말벌집을 제거 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