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인터넷에 글들을 읽다보면 가끔 박터지는게 서로 싸우는 글들을 볼수가 있는데 그중에 경험이 있었으면 저리 다투지 않았을 것인데하는 글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중고노트북에관한 글이었는데 판매자는 정상적인 상태의 중고노트북을 팔았다고 하고 산사람은 노트북에 달린 내장스피커가 불량인 채로 팔았다고 서로 죽일 놈이라는 식으로 싸우는 꼴을 보니 웃겼다.

 

 

 

 

정답은 그들이 싸우는 글내용속에 있었는데 판매자는 노트북을 산사람이 고장 나게 하고 그런 거 아니냐하고,

 

산사람은 자신이 한 짓은 윈도우7로 운영체제를 새로 설치한 것밖에 없는데 운영체제를 바꿔 설치했다고 노트북내장스피커가 망가진 음질이 나오느냐 그러한 내용이었다.

 

 

 

 

결과적으로 보면 노트북의 내장스피커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따라 또는 설치된 사운드카드버전에따라 음질이 이상하게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이다. 특히 중고노트북이 리얼텍사운드버전일 경우가 그러하다.

 

나 같은 경우는 중고노트북에 윈도우xp와 윈도우8.1을 같이 설치해서 선택적으로 사용하는데 리얼텍사운드가 xp에서 정상적인 음질로 잘나오는데 똑같은 환경에서 8.1로 부팅하면 사운드가 지지직하는 비가 오는 소리 같은 잡음이 반복적으로 나와서 정상적인 음질이 나오지 않았다.

 

이것을 고쳐보려고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그냥 포기하고 정상적인 음질이 듣고 싶은 작업을 할 때는 xp로 부팅하고, xp환경보다는 8.1에서 더 나은 작업은 8.1에서 작업을 한다.

 

 

 

 

인터넷에서 글을 읽다보면 가끔 윈도우8.1과 윈도우xp를 서로 멀티부팅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글들을 보는데, 나 같은 경우 몇 년째 윈도우 xp와 윈도우8.1을 멀티부팅으로 잘 사용하고 있고 누구나 그렇게 사용할 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