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에 보면 토렌트 파일을 아는 사람끼리 만 공유하기 위하여 jpg파일을 활용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토렌트파일을 jpg파일로 올리면, 아는 사람만 토렌트파일주소를 찾을 수 있는데, 일반인들 눈에는 단지 jpg파일그림만이 보이기에 자료를 다운받으라고 올려놨다면서 왜 그림만 덩그러니 보이는지 당췌 이해 할 수가 없다. 그림에 어떻게 토렌트파일 주소를 감춰놨고 찾을 수 있는가에 대한 일반상식 글이다.

 

  위에 그림이 단순히 사진파일로만 보인다면 이 글을 읽어두는 좋은 이유가 된다.

 

위에 그림처럼 그림의 속성자세히 부문의 제목이나 기타항목에 토렌트파일주소를 적어 놓고 공유하는 경우가 있다.

 

위에 그림처럼 그림파일의 확장자 jpg앞에 또 다른 파일의 확장자명을 그림파일의 이름으로 적어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이러한 그림파일은 이중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보이는 파일은 그림파일인 jpg이지만

그 앞에 이름에 들어있는 별도의 확장자가 진짜 토렌트파일의 주소를 품고 있는 파일이기에, jpg파일의 확장자를 jpg이름에 들어있는 확장자로 바꾼 후 그에 맞는 압축해제프로그램으로 풀어주면 토렌트파일주소가 나타나게 된다. 

이처럼 누군가 자료를 공유한다면서 그림만 덩그러니 올려져 있다면, 그러한 경우 그림을 단순히 그림파일로 볼 것이 아니라, 위에 2가지 방법으로 확인해보면 쉽게 그림 안에 숨겨진 토렌트파일주소를 찾을 수가 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