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토바이나 atv같은 배터리는 전기지식이 아무것도 없더라도 누구나 충전을 시킬 수가 있다. 준비물은 십자드라이버와 atv의 배터리를 충전해줄수 있는 충전기는 검색해서 구입하면 되고 보통 2만원 내외면 구입할 수가 있다.

 

 

 

 

 

ATV에 달린 배터리를 찾아보면 선의 연결뿐만 아니라 배터리자체에도 빨간색을 표시하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이 구별되어져 있다. 빨간색은 플러스를 검은색은 마이너스를 연결하라는 표시이고 설령 잘 몰라서 거꾸로 연결하더라도 충전기는 자체적으로 극을 반대로 연결했을 때는 작동하지 않도록 되어져있기에 잘못연결하면 어떻게 하나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먼저 십자드라이버로 빨간색인 플러스가 연결된 전선을 빼어내고, 이어서 검은색인 마이너스 전선을 배터리에서 분리한다. 그런 다음에 충전기에서 나온 빨간색 집게는 배터리의 빨간색부분에 물리고, 충전기에서 나온 검은색 집게는 배터리의 검은색부분에 물린 다음에 충전기의 전원 선을 멀티 탭의 구멍에 집어넣어서 전기가 작동하도록 한다.

 

 

 

 

 

 

 

정상적으로 충전이 되고 있다면 녹색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표시등이 깜빡거림이 멈춰있다. 충전기 집게와 배터리의 극성을 잘못 연결했을때는 충전기는 작동하지 않고 충전표시등의 빨간 표시등이 깜빡거리게 된다.

 

요즘같은 겨울철에 ATV나 오토바이를 자주 운행하지 않고 세워만 두게 되는데 이러면 배터리방전이 필수적으로 발생하기에 겨울철에는 한두 번 정도 배터리를 완충시켜 놓는 것이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수 있을 뿐 아니라 배터리 성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방법이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