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지방선거에서 가장 큰 문제점이 여론조사의 편파성과 조사의 잘못된 정보가 선거기간내내 유지가 되었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경남지사 선거에서 보여준 일방적이고 편파적인 여론조사 결과는 여론조사기관의 신뢰성에 강한 의문이 들게한 사례라고 할수가 있다. 


아직 개표중이기에 당선이 누가 될것인지 확실하게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표본오차범위도 아닌 선거기간내내 20% 이상차이로 일방적인 여론조사결과를 발표하고 더불어 출구조사에서조차 표본오차범위와 전혀 상관없는 16% 이상차이로 공표한 것은 이러한 결과를 조사한 여론기관의 신뢰성에 의문이 들게 할뿐만아니라 엉터리 여론조사결과를 선거기간내내 공표한 기관과 검사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게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의 국민들이 현명하다는 것을 그리고 드루킹 사건 관련자들에 대하여 엄중하게 조사하고 처벌하라는 더불어 관련자들은 대통령의 인기와 상관없이 혐의가 있다면 대통령이라도 처벌받게하라는 심리가 나타난 투표결과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 국민들이 드루킹사건에 대한 시류가 보여주는 예시는 ,문재인의 퇴임후의 결과는 전임대통령들과 다르지 않게 제왕적 대통령제의 동전의 양면과같은 결과에따라 이전 대통령들과 다르지 않게 감옥에 가게될 것을 선행하여 보여주는 것이기에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서도 드루킹 특검을 통하여 내로남불의 전형적인 민낯을 밝혀내어 심판을 받도록 운명의 수레바퀴를 굴러가게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