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에보면,천둥과 번개를 동반하는 기습적인 폭우가 내리는경우가 많다.

이럴경우,컴퓨터나 가전제품들에 있어서 이상이나 고장이 생기는경우가 있다.

예를들어 컴퓨터와 공유기등에 있어서,벼락이나 천둥이칠때,어떻게 사용하는것이 안전하게 사용할수있는 방법이 되는지,
집안에서 쉽게활용있는 대처방법을 알아보자.

벼락.번개.천둥이 칠때는 컴퓨터등에 과전압이흘러,컴퓨터속의 부품들인 메인보드나 시피유,랜카드등에 이상이 생길수있다.


이럴경우는 집안에 한두개씩은 으레 가지고있는 빗자루를 이용하면된다.벼락이나 번개등으로 인하여 컴퓨터에 과전압이 흐를 주변 날씨상황일때는 컴퓨터를 사용할때,컴퓨터케이스 위부분이나 옆에 방을 쓰는 빗자루이든지,거실을 청소하는 빗자루이든 상관없이,빗자루를 두고쓰면,간혹가다 재수없을때 발생하는 과전압에의한 컴퓨터고장을 예방할수가있다.위에그림처럼 평평한부분이 있는 컴퓨터라면,그위에 빗자루를 올려놓고 컴퓨터를 사용하면 천둥이나 번개가 칠때에도 안전하게 사용할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유기같은경우에도,천둥이나 벼락등이칠때 과전압이 흘러 고장이날수있다.이런경우에도
,공유기나 라우터주변에 빗자루를 가까이두면,천둥이나 벼락등에의한 과전압에의한 고장을 예방할수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빗자루는 위에처럼 생긴 일반빗자루뿐만아니라  가느다란 선들이 달린 플라스틱빗자루도 효과가있다.천둥이나 번개가칠때,자신의 컴퓨터나 전자제품이 벼락이나 번개에의하여 과전압으로 고장나지않을까 마음조리며 사용하기보다는,빗자루를 옆이나 위에두고 사용하면,과전압에의한 컴퓨터고장을 예방할수있고,안전하게 사용할수가있다.좀더 확실하게 예방하고 싶을때는,컴퓨터케이스에 접지역할을 할수있는 접지선을 만들어주면된다.그러나 그러한것이 귀찮을때는,빗자루가 훌륭한역할을 대행해준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