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코리아에갔다가,옥션해킹이 어쩌구하는 글한개루,4백만원을 벌었다는글을 보았다.


설마 글한개루 그런수익이 나올수있나해서 들어가서봤더니,링크프라이스와 관련된 제휴마케팅으로 수익을 올린것이었다.



링크프라이스는,kungmi두 독립사이트를 운영할때,7년전쯤 가입만해두고 있는것인지,없는것인지하구 관심에서 잊혀져있었다.





블코에서 링크프라이스관련글이 있었기에,무엇이  블로거에게 괜잖은 수익을 주었을까,7년만에 다시들어가보았다.5,000원이 들어있는 내아이디가보였다.이거 7년전에 첫가입할때,가입축하금으로 주어서,남아있었나보다.



본론으로 들어가서,무엇이 링크프라이스가 블로거에게 눈에띄는 수익을 주게된건지,살펴봤더니,링크광고를
통한수익이 편리하면서두,해볼만한 괞잖은모델로 보였다.
구글애드센스나,다음애드클릭스는 정해진형식이어야만되지만,링크프라이스의 링크광고는 개별글속에서,글내용 틈틈히,글내용과 부합되는 링크를 걸수있게해주었기에,왜 이런형식이있다는것을 몰랐을까? 이런생각이들었다.7년전에 가입할당시에는,독립사이트의 관점이었지만,요즘은 개별사이트뿐만아니라,블로그두 가입하여 활동할수있기에,정형화된 광고형식보다,좀더 다양한방식의 광고형식을 사용해보구싶은 블로거들에게 좋은곳으로 보인다.



kungmi의 생각은,내가 먼저해보구,좋다구생각되는것에 대하여,글을쓰기에,링크프라이스의 블로그 글내용에 중간,중간에 링크광고를 달수있는 이러한방식은, 바라던봐구,글내용과 부합되는것일경우는,글한개루 4백만원의 수익을 올렸다는것이,하나두이상해보이지 않았다.


글내용속에 링크내용의 위치를 블로거가 정할수있기에,이것은 상당한 효과를 나타낼수있음을,정해진규격과 위치로만 광고를해본사람은들은,생각을 해봤을것이다.


7년간 잠자던, 나의 링크프라이스아이디가 깨어난것처럼,그때는 블로거란 개념조차생소했었구,블로그로 가입할수도,하는경우도 없었다.시대의 흐름에따라 블로그의 활용성이 다양해지구,폭넓어졌기에,블로그를 가지구있는 사람이라면,잘활용하는것이 좋아보인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kungm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