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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볼에는 버튼,무비,그래픽이있다.이중에 심볼편집으로 들어갈경우,프레임을 이용하여 움직임을
만들수있는게,무비와 그래픽심볼이다.

그래픽과 무비클립의 차이점은,그래픽심볼이 할수있는거 다포함하구,더많은 기능을 가진 심볼이
무비클립이라구 생각하면 쉽다.

그래픽심볼은,심볼편집으로 들어가 프레임설정을해준다구해두,레이어상에 존재하는 프레임을
넘어서 움직일수가없다.그러나 무비클립은,레이어상의 프레임과는 별개루,심볼편집프레임에서
설정해준대로,움직이게된다.

무비클립은 액션과 사운드를 가질수있으나,그래픽심볼은 액션과 사운드를 가질수없다.
그러므로,심볼을 만들경우,그래픽심볼로 만들것인가,무비클립심볼로 만들것인가,이럴경우
당연히 그래픽심볼기능이 할수있는거 다포함하구,더 확장성기능이 많은 무비클립심볼을
선택한다.


플래시기초에있어,쉽게 활용하기위해서는,복잡함보다는 단순함의 정의를 아는것이 중요하다.
레이어가 무엇인가? 이럴경우 레이어는 하나의 밑바탕그림이라구 생각할수있다.

레이어위에 추가되는 레이어는 투명한 비닐을 밑바탕그림에 올려놓구 다시 그림을 그리는것으로
볼수있다.그러므로,추가되는 레이어는 투명하므로,레이어생성순서에 당연히 영향을 받는다.

밑바탕배경인 레이어을 벗어날려면,신(장면)이라는것을 추가하여,만들어주면된다.
장면은,인서트(삽입)항목에서 추가해줄수가있다.

마스크는 무엇인가? 가려주는 심볼을 이용하여,심볼이 움직이는 부분을 보여주고,
안보여주는부분은 안나타나게해주는기능이다.쉽게생각하면,밑바탕배경레이어를 하나만들어주고,
그레이어위에 레이어를 추가해준후 추가된레이어에서 밑바탕을 가려서 보여주게하는 심볼을 만들어준후,
추가된레이어에 첫프레임과 끝프레임에 키프레임이 존재하게하구,모션튀이닝을 해준후,추가된레이어에
마스크기능을 선택해주면 되는것이다.그러므로,일반모션튀이닝하는 과정과똑같으나,
다른점은 마스크기능을 모션튀이닝후 부가선택해준다는것뿐인것이다.



플래시는 전문가가 8분이면 뚝딱만들어내는것두,초보는 8시간을 생각해야한다.이러한 차이가
생기는것은,개념정의가 전문가는 다되어있기에,빠르게 만들어낼수있지만,초보자는 개념을 파악하여
만들어내느라,그차이가 큰것이다.나또한 플래시의 초보이기에,개념정립을위하여,허접한 플래시를
만들어보구있다.처음부터 잘만든사람 없다~,뭔가 거지같은 플래시가 처음의 시작인것이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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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kung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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